[애드센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조치 방법

배워서 남주자

쪽지함에 이런 게 와 있습니다. 

광고 제한에 무슨 말인지도 모를 쪽지가 와서 사람을 힘들게 하네요.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아직 보호할 만한 수입은 없지만 갑이 조치하라면 해야죠... 

 

사이트에 ads.txt 파일을 만드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라고 합니다. 

1. 애스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홈페이지의 알림에서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지금 해결하기'가 보이질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컴퓨터 재부팅에, 인터넷 창도 여러 번 열었다 닫았다 하고,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지금 해결하기'가 보일까 하고 기다려봐도 쪽지밖에 안보입니다. 

 

 

 

다음으로, 게시자 ID를 ADS.TXT. 파일에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르라는 조치 내용을 따라가 봅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홈페이지에 알림에서 '지금 해결하기를 클립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지금 해결하기'가 보이질 않습니다. 

 

지금부터가 'ads.txt를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에 대한 진짜 조치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4단계를 하면 어차피 5번 단계의 회색 칸에 있는 문구처럼 ads.txt. 파일이 표시된다고 하니 3,4단계를 생략합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에 게시자의 ID로 변경해줍니다.

게시자의 ID는 구글 애드센스 - 계정 정보 - 웹 게시자 아이디입니다.

 

그리고 메모장을 열어서,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를 복사하여 붙인 후, 빨간색 숫자를 본인의 ID로 숫자로 변경하고 'ads.txt' 로 저장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올리면 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관리 홈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 탭 - ads.txt 파일 추가 - 적용

이렇게 저장하면 빨간 네모칸에 있는 것처럼 images/ads.txt 파일로 올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접해서 당황했지만 위의 순서대로 차분히 따라 하시면 조치할 수 있으니 꼭 시간 내서 조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Google의 광고 제품을 사용하여 게시자 사이트의 광고 공간을 구입하는 광고주에게는 이제 ads.txt를 통해 승인받은 것으로 분류된 판매자의 인벤토리에 대해서만 입찰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잠재 광고주가 게시자님의 광고 공간에 계속 입찰할 수 있도록 ads.txt 파일을 만들어 모든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 광고주가 계속 입찰할 수 있도록 조치하시고 부자 되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