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해결방법!

배워서 남주자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구글 서티 콘솔팀에서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사이트에서 새로운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됨

Search Console이 사이트에서 1개의 탐색경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주요 오류 - itemListElement'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가능한 경우 문제를 해결하여 사이트의 사용자 환경과 Google 검색 노출을 최적화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자꾸 문제만 발생하는 것 같아, 저와 적성이 안 맞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 이 메일의 문제는 카테고리에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일단 카테고리들을 여러개 만들고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메일의 파란색 창을 눌러서 들어가보니 글이 없는 2개의 카테고리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글이 없는 카테고리는 삭제하였고, 지금은 글이 있는 카테고리들만 남아 있거나 글을 작성하여 카테고리에 글이 1건 이상 등록하였습니다.

 

 

글이 없던 2개의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개인적인 결론!!!

글을 작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미리 카테고리를 만들어 비워놓지 말 것!

하지만, 해당 카테고리에 글을 쓸 예정이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될 만한 내용의 메일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이제 하루 빨리 광고 해제만 풀렸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