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가볼 만한 곳으로 광주 지산유원지가 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리프트와 모노레일이 있어서 무등산 전망대를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최근 다녀와보니 데이트 코스로 딱 좋아 보였습니다.
목차
지산유원지 리프트 모노레일
무등산 리프트 모노레일 요금표/운행시간입니다. 여기에서티켓을 구입하는 것은 아니고 안쪽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마트 24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리프트 모노레일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리프트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
모노레일 대인 8,000원, 소인 7,000원
패키지 대인 17,000원, 소인 14,000원
운영시간
주중 : 오전 10시~일몰시간
주말 : 오전 9시~일몰시간
실제로 일몰시간이 아니고 6시에 운행을 마감하는것 같으니 마감시간은 확인 필요합니다.
탑승장에 화장실이 없으니 1층에서 미리 이용하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리프트에서 내리면 오솔길카페가 있긴 하지만 평일 기준으로는 운영하고 있지 않아 보였습니다. 음료나 간식도 구입할 곳이 없으니 편의점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리프트&모노레일 이용방법
이용요금만 보면 어떤 이용권을 구입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용방법이 있는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호텔 무등파크 → 리프트 → 오솔길카페 → 모노레일 → 팔각정 전망대
리프트만 이용하시면 오솔길 카페까지만 갔다가 다시 리프트를 타고 내려와야 합니다.
모노레일은 산 중턱에서 출발해야 이용할 수가 있어서 반드시 리프트를 타고 가야 합니다.
오솔길카페(미운영)까지만 왕복하려면 리프트만 구입
팔각정 전망대까지 왕복하려면 패키지를 구입
그래서 저는 딸아이와 패키지를 거금 31,000원을 주고 구입해서 다녀왔습니다.
화장실은 반드시 1층 편의점 화장실을 이용하고 가시고, 카페는 운영하고 있지 않으니 커피는 미리 구입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리프트 탑승
탑승권 영수증은 리프트, 모노레일 탑승 시 꼭 필요하니 분실하지 않게 잘 챙겨야 합니다. 탑승장 입구로 들어가서 표 검사하시는 분께 탑승권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사가 완만해서 탈만합니다. 하지만 거의 도착할 즈음에는 경사가 가파르네요. 중간중간 그물망에 떨어진 물건들이 보였습니다. 물건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리프트 탑승해서 도착할 때까지 13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오솔길카페
리프트에서 내리면 사랑의 담장이 보입니다. 많은 커플들이 여기에서 자물쇠를 걸어놨네요. 혹시나 자물쇠 거실려는 분은 미리 구입해 가세요. 5분 정도 더 걸어가면 오솔길카페가 있는데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여기에서 커피 한잔 하려고 커피를 사 오지 않은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모노레일 탑승
드디어 저 멀리 모노레일 탑승장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대기시간이 길었던 것 같습니다. 2대를 번갈아 운영하다 보니 반대편에서 모노레일이 출발해야 이쪽에서 출발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모노레일 앞에 우산이 하나씩 걸쳐져 있길래 무슨 용도인가 궁금했는데요. 산 위쪽이다 보니 그늘이 없어서 햇빛 가리개용으로 사용하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나름 운치 있네요.
모노레일 뒤쪽에 앉아서 갔는데 사람이 많아서 뒤쪽을 찍어봤습니다. 거의 산꼭대기에 모노레일이 있는 느낌이었고, 조금 무섭기도 했습니다. 사고 나면 큰일이라도 날 것 같은 느낌이었고 실제로도 간혹 모노레일이 중간에서 멈췄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무런 노력 없이 산 정상에서 하늘을 보는 것은 시야가 뻥 뚫려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무등산 전망대가 있는 곳까지는 14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무등산 전망대
모노레일에서 내려서 오른쪽과 왼쪽 나무 계단이 있습니다. 그중 왼쪽 나무 계단을 따라서 조금만 올라가면 무등산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왼쪽은 내려오는 계단입니다.
생뚱맞게 말 조형물이 하나 있네요. 올라타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쓰여있습니다. 날이 좋아서 무등산 팔각정이 너무 예뻐 보입니다. 오래되어서 그런지 조금 운치도 있고 좋았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는 광주시내 뷰도 뻥 뚫려서 너무 좋았습니다. 무등산 전망대는 꼭 날이 좋은 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등산 전망대에서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돌아온 역 이름이 빛고을역입니다. 운행시간표를 보니 평일은 10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주말은 10시부터 18시까지 운행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도착시간은 마지막 탑승 시간이 아니라 말 그대로 모노레일이 도착시간입니다.
평일은 17시 30분, 주말은 18시가 되면 모노레일을 탑승할 수 없으니 넉넉하게 시간 잡고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리프트 막 탑승해서 내려올 때 찍은 영상입니다. 아래쪽에서 올라올 때 보니 위에서 출발해서 오는 분들이 소리 지르길래 재밌을 줄 알았는데요. 그냥 천천히 가서 재미가 없었는데 왜 소리를 질렀는지 모르겠네요.
광주 가볼 만한 곳이나 데이트 장소 찾으신다면 지산유원지 리프트 모노레일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오시는 것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