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소개] 에티오피아 아리차 내츄럴과 아바야 게이샤

배워서 남주자

최근에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케냐 오타야 친가퀸 원두를 구입하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구입 시 추가로 2개의 샘플을 보내주셔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에티오피아산 원두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네요.

제가 아는 것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코케허니 정도인데요.

그 외에도 구지 모모라, 콩가 내추럴, 아리아, 아리차 내츄럴, 아바야 게이샤, 코케 허니프로세싱, 첼바 내츄럴, 구지 함벨라까지...

 

 

이번에 소개할 원두는 바로....

에티오피아 원두, 아리차 내추럴과 아바야 게이샤입니다.

우선 에티오피아 아리차 내추럴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아리차와 아리차 내추럴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아리차 내추럴은 살구, 베리, 초콜릿, 장미향, 달콤한 산미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아바야 게이샤입니다.

파나마 게이샤는 들어봤는데, 에티오피아 아바야 게이샤라는 것도 있네요.

 

 

 

이 원두는 사과꽃향, 포도향, 애플민트, 산뜻한 산미가 특징입니다.

 

두 개를 비교해 보니 아바야 게이샤가 제가 더 좋아하는 향과 맛일 것 같아서 우선 내려보았습니다.

배송일에 비해 너무 늦게 내리다 보니 산패가 많이 진행되어 커피빵도 제대로 부풀어 오르지 않고, 원두와 물이 따로 노는 느낌입니다.

조금 아쉽네요.... 역시 원두는 제때제때 소진해야 하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맛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살짝 포도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얼마나 노력해야 사과꽃향, 포도향, 애플민트, 산뜻한 산미를 모두 느껴볼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 발췌

네이버 쇼핑의 RAINBOW FISH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에티오피아 원두 종류입니다.

참고해서 기호에 맞는 원두 한 번씩 구입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 샘플로 받은 에티오피아 원두, 아리차 내추럴과 아바야 게이샤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