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배수구 트랩 교체 후기 - 프리미엄일체형트랩SL

배워서 남주자

전에 세면대 배수구가 한번 막혀서 펑크린으로 뚫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인가?
세면대 배수구 트랩이 삭아서 깨져버렸습니다.
살면서 이런 일을 또 처음 겪어보네요.

분리해서 청소하려고 했더니, 저렇게 깨져서 다시 결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업체를 불러야 하나 고민했는데, 좋은 제품이 있어서 쉽게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일체형트랩SL

인터넷을 보니 여러 종류가 있어서 조금 고민하긴 했습니다.

위에 있는 프리미엄 일체형 트랩SL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보통 배수관 교체하려면 몽키스패너 같은 도구가 필요한데, 이 제품을 그냥 돌리기만 하면 되네요.
그리고 동그라미 친 부분의 폭업(?)이 들어 올리면 분리가 되는 구조라서, 청소도 쉽습니다.

그리고 설치 기사님 오시면 물이 새지 않도록 흰색 테프론 테이프로 마감 분위를 잘 감아주시는데요.
이 제품은 조립하는 분위에 하얀색과 검은색 고무라 부착되어 있어, 그 역할을 해줍니다.
그냥 이거 하나 사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기존 세면대의 배수관(트랩)이 들어갈 부분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틈새에 곰팡이 엄청납니다.ㅋ

그리고 폭업이 있는 부분을 위에서 꽂아줍니다.
검정색 고무가 덧대어 있어, 물이 새지 않게 잘 막아줄 것 같네요.

이제 세면대 아래쪽으로 나온 윗 몸통과, 아랫부분을 돌려서 조립해줍니다.

너무 더러워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ㅋ
저렇게 많이 튀어나와서 조립하기 쉽네요.

아래쪽은 너무 더러워서 차마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서, 완성본만 올려봅니다.
원래 제품처럼 완벽히 맞네요.

설치 기사님을 부르면 기본 인건비가 있어서 비싼 편인데...
이 제품은 배송비 포함 11,500원에 완벽하게 수리 끝입니다.
광고에 나온 대로 딱 10초 걸리네요
빨래 짤 힘만 있으면 조립할 수 있으니, 혹시 교체하셔야 할 분은 구입해서 자가 교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세면대 배수구 트랩 교체 후기 - 프리미엄일체형트랩SL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