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후기] 전남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후기

배워서 남주자

매년 찾는 곳이지만, 예약이 참 어려운 캠핑장입니다.

여름 계곡과 수영장이 참 좋은 캠핑장이라 인기가 많아서 힘들게 예약을 해서 다녀왔습니다.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담양 해오름 펜션 전경입니다.

내부는 모르겠으나, 겉은 꽤나 깨끗하고 좋아 보입니다.

앞쪽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사이트 

출처: 해오름 펜션 홈페이지

전체 조감도입니다.

아마 펜션이 메인인듯하고, 캠핑장은 8개밖에 없습니다.

아마 그래서 더 예약하기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일 위쪽의 파쇄석으로 되어 있는 캠핑장 1,2,3 모습입니다.

캠핑장 1,2는 2가족 전용으로 개별로 예약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캠핑장 1은 그늘이 좋은 반면, 캠핑장 2는 그늘이 거의 없습니다.

대신 뒤편에 전용 계곡이 있어서 여름에 조용히 발 담그고 놀기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캠핑장 3은 단독 사이트입니다.

그늘은 없어 보입니다.

대신 트레일러, 루프탑, 캠핑카를 가지고 오는 분은 이용하기 좋아 보이네요.

제가 사용했던 데크 2번이 있는 곳입니다.

순서는 위쪽에 4,5번 데크가 있고, 가운데 1,2번 데크, 제일 오른쪽에 데크 3이 있습니다.

 

데크 4,5번은 그늘이 별로 없는 것 같으나 2가족이 와서 놀기 좋아 보입니다.

데크 1과 데크2도 붙어 있어서 2가족 전용으로 괜찮겠네요.

사이트 크기는 3.5*5로 큰 편이 아니라, 중형 리빙쉘이나 돔텐트에 타프를 치고 놀기 좋습니다.

데크 1은 중간에 나무가 있어서 리빙쉘은 조금 애매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그늘이 좋은 편이라 굳이 타프를 치지 않고, 돔텐트만 치고 놀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늘을 조금 찾아서 자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은 감수해야겠죠^^

 

단독으로 넓게 사용하고 싶으면 데크3을 예약하면 좋겠네요.

사이즈가 5*7이나 되어, 대형 리빙쉘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아래 계곡이 한눈에 보여서 전망도 괜찮습니다.

 

데크 1~5번까지 사이트의 주차는 데크 바로 앞에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대신 경사가 좀 있어서 루프박스에서 짐을 꺼낼 때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편의시설

이 캠핑장을 찾는 가장 큰 이유가 이 계곡 때문입니다.

수심이 2m로 깊은 편이고 물이 깨끗합니다.

다이빙 금지라고 쓰여 있지만, 저기 빨간 네모 표시 한 곳에 올라가서 다이빙을 많이들 하더라고요.

구명용 튜브도 1개 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자유형으로 저기 끝가지 가봤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무엇보다 계곡 중간이 2m가 넘으니, 가다가 멈추면 큰일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필사적으로 ㅋㅋ

 

커다란 튜브나 워터해먹, 고무보트 등을 가지고 와서 놀아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번에 워터해먹을 가지고 가서 누워있었는데 정말 힐링이 되었네요.

펜션 안에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여름엔 덥지만, 봄이나 가을에는 아이들과 간단히 축구나 캐치볼 등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잔디가 잘 관리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다만 아이들과 캐치볼을 하다가 잔디광장 밖으로 넘어가면 공을 찾기가 힘들다는....

야구공 2개 정도 잃어버리고 왔습니다.

여름에만 운영하는 수영장입니다.

생각보다 크고, 물도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 오전에는 물속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깊이가 110cm 정도로, 깊은 편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놀기에 최고네요.

춘향이가 탔을법한 커다란 그네도 하나 있습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네요.

생각보다 커서 혼자 타기는 힘들고, 누군가는 밀어줘야만 재밌게 탈 수 있습니다.

펜션 뒤편으로는 탁구장이 하나 있습니다.

탁구채와 탁구공이 몇 개 있습니다.

아무 때나 가서 탁구를 칠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캠핑 사이트가 8개밖에 되지 않아서, 이용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샤워실에는 샤워기가 2대 있습니다.

옷걸이만 하나 있는데, 뭔가 올려놓을 수 있는 선반도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펜션 옆에는 개수대가 3개 있고요, 온수는 잘 나옵니다.

왼쪽에는 튜브에 바람 넣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바람을 뺄 수 없었다는 거 ㅠ.ㅠ

개수대 뒤편에는 재 버리는 곳,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곳, 분리수거하는 곳이 있습니다.

사장님이 부지런히 관리를 하셔서 깨끗한 편입니다.

참고로 치킨도 시켜먹을 수 있나 봅니다. ㅋ

가격은 모르겠네요... 왠지 조금 저렴한 편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계곡과 수영장이 좋아서 자주 가는 캠핑장인만큼, 많이 알려지지 않으면 좋겠지만....

제가 다니는 캠핑장 중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좋은 캠핑장입니다.

 

혹시 깊은 계곡과 수영장이 좋은 캠핑장을 찾으신다면,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강추합니다.

이상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