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맛집] 구례 분위기 좋은 한식당 숲과 식당

배워서 남주자

구례 화엄사 다녀오는 길에 잠시 점심 먹으러 들렀습니다.

천은사 가는 길에 위치해 있는 식당인데요.

화엄사 방향에서 오다보면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숲과 식당

정확히는 숲과, 식당&카페입니다.

오후 16:00~17:00까지 재료 준비시간이니 참고하시고요.

오픈은 오전 11시

브레이크 타임은 재료 준비시간과 동일한 오후 4시부터 5시

마감시간은 저녁 8시입니다.

식당 입구에 핀 꽃들이 정말 예쁩니다.

그 위에 있는 항아리도 잘 어우러지고요~

항아리 안에 뭐가 들어있나 궁금해서 봤더니, 물이 조금씩 차있네요^^

식당 옆면입니다.

약간 군대막사 느낌이 드는 붉은 벽돌 건물입니다. ㅋ

정면에서 바라본 식당 모습인데요, 1층만 식당입니다.

식당 옆에 1층짜리 붉은 벽돌 건물이 있습니다.

카페입니다.

들어가보지 않아서 내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취향은 아니라 패스했습니다. 

저는 오후 2시경 가서 웨이팅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웨이팅 방식은 일단 대기자 명단에 연락처와 이름을 작성하면, 본인 순번 때 등록한 전화번호로 연락이 옵니다.

2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은데, 그리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유는....

숲과식당의 멋진 정원 덕이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조경이 잘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구경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런 마당이 있는 집에 사는게 꿈 입니다만....ㅋ

아이들은 기다리는 내내 이 그네를 타고 놀았습니다.

전에 계곡으로 캠핑 갔을 때도 그랬지만, 왜 아이들은 돌만 보면 던지는 것일까요...

비싸 보이는 돌인데, 아이들이 던지고 놀길래 말렸습니다. ㅋ

드디어 전화가 와서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우선 입구에서 열체크해주시고요.

저는 외부 경치가 액자처럼 보이는 이 창가에 앉고 싶었지만~

인기가 많아서인지 계속 사람이 있어서 못 앉았습니다. 

그래서 입구에서 들어오면 보이는 저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숲과식당 메뉴입니다.

저는 골고루 먹어보려고 다 시켰습니다.

우리밀다슬기수제비, 산채비빔밥, 경양식 돈가스, 해물파전, 도토리묵~

성인 2, 아이 2명이 먹기에는 적은 양은 아니었습니다. ㅋ

도토리묵입니다.

함께 온 옆집과 좀 나눴습니다. ㅋ

해물파전입니다.

막걸리를 부르는 맛이네요.

산채비빔밥입니다.

그럭저럭 맛있습니다.

경양식 돈가스는 양이 그리 많지 않아서 아이 1명당 1개는 주문하시는 게...

마지막으로 제가 먹은 우리밀다슬기수제비입니다.

수제비가 참 쫀득쫀득한 게 맛있었고, 일단 간이 건강해지는 느낌?ㅋ

오랜만에 배부르게 먹고 온 것 같네요.

맛있게 먹고, 나가기 전에 잠시 화장실을 들렀는데요.

가는 길에 Walking in the forest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화장실 들어가기 전에 그대로 따라가서 문을 열어봤는데요.

이대로 숲 속으로 들어가고 싶은 경치입니다. ㅋ

실제로 더 멋진데, 이걸 사진으로 담지 못해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혹시나 지리산 천은사나 화엄사 들렀다가 밥 먹을 곳 찾으신다면, 숲과식당으로 가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