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케어솔루션 비용 및 후기

배워서 남주자

2022년 7월 이사 오면서 LG 식기세척기를 구입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DUBJ4HS 구입 및 사용 후기

3대 이모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식기세척기, 건조기, 로봇청소기 이렇게 3가지 가전제품을 3대 이모님이라고 합니다. 최근 이사하면서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집에도 3대 이

imparo.tistory.com

구입하면서 받은 포인트가 있어서 6개월마다 관리해 주는 케어십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목차

    식기세척기 케어십 비용

    식기세척기 케어십 서비스란?

    • 음식물 거름망 무상교체(6개월에 한 번)
    • 에어 필터 교체(1년에 한 번)
    • 토털 클리닝 서비스

    식기세척기 케어솔루션 비용

    식기세척기 케어십 계약은 우선 1년간으로 했습니다. 가입할지 망설이다가 식기세척기 구입이 처음이기도 했고, 어떻게 관리하는지 배울 겸 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납부 금액은 매월 6,900원이지만 가전제품 구입 시 받은 포인트가 5,000원씩 차감되어 실제로는 매월 1,900원씩 내서 그리 부담되는 금액도 아니긴 합니다.. 

     

     

     

     

     

     

     

    케어십 후기

    사전에 카톡으로 케어서비스 방문 일자를 알려줬습니다. 다행히 주말에 별 일이 없어서 그날 진행하기로 했고요. 토요일 오전에 매니저님이 방문하셔서 일사천리로 진행하시네요.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우선 식기세척기 안의 모든 바구니를 꺼내고 하단의 날개와 각종 바구니를 분리했습니다. 세척해야 할 부품들은 싱크대에 올려서 세척했습니다. 저 옆에 보이는 기다란 전동 드라이버가 있으면 하단의 날개를 분리하기 더 수월할 것 같네요. 다 분리하고 세재 넣는 부위를 칫솔 같은 걸로 잘 청소하고 물기도 다 제거했습니다. 중간 바구니의 날개는 푸는 부분이 있는데 돌리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케어 서비스로 음식물 거름망도 교체해 주시는데요. 하나는 봉지에 담아서 수거해 갑니다. 세척해서 재사용할까도 고민했는데요. 만약 이번 케어만 받고 서비스를 해지할 거면 거름망 재사용하는 것이 낫고, 계속 유지하면 1년 차 방문할 때도 에어필터 교체하면서 거름망도 교체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냥 수고해 가시라고 했습니다.

    1년 차에 위에 보이는 에어필터를 교체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9,900원이라고 나옵니다. 

    모든 부품을 다 결합하고 LG전자 케어솔루션에서 나온 구연산 45g을 넣고 통살균을 하면 케어서비스가 끝입니다.

    구연산 세척 방법
    구연산을 넣은 후 통세척으로 6개월에 한번씩 하면 되며, 30분 정도 작동 후 통살균 2시간 건조될때까지 놔두면 됨

    마지막으로 소금을 한 봉지 주셨는데요. 

    위쪽 지방이 아니면 굳이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식기세척기 하단에 소금 넣는 통이 있긴 합니다. 

     

     

     

     

     

     

    관리방법

    1년만 유지하다 해지 예정입니다. 이후부터는 6개월마다 구연산 통세척 및 거름망 세척 등을 해주고 1년마다 에어필터를 교체해 주면 식기세척기를 깨끗하게 사용하는 데는 지장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조금 귀찮을 뿐이죠.

     

    마무리

    실제로 케어서비스를 받아보니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닐 것 같아 보이네요. 그래서 우선 1년간 케어서비스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에어필터 교체도 해주니깐요. 식기세척기 구입 후 포인트로 케어서비스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식기세척기 사용이 처음이시면 1년 정도 케어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식기세척기 관리 잘하셔서 깨끗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