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2터미널에서 중앙역 가는 방법 완벽 정리

배워서 남주자

대한항공은 프랑크푸르트 공항 2 터미널에서 내려줍니다. 숙소가 있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으로 가려면 1 터미널로 가야 하는데요. 가기 전에 모 블로그에서 본 내용을 메모해서 이것만 기억하면서 따라갔습니다.

목차
    T2 Skyline 타고 T1으로 이동
    민트색 RMV 티켓판매기에서 S반 싱글티켓 구입(5.8유로)
    1번 플랫폼 S8 탑승(15분 소요)

순서대로 포스팅하니 이대로만 따라오시면 중앙역에 도착해 있을지도 모릅니다.

프랑크푸르트 T2 도착

우선 프랑크푸르트 공항 2 터미널에서 내리면 Baggage claim 표시만 보고 쭈욱 따라갑니다. 그냥 앞에 가는 사람들 따라서 걸어가기만 해도 됩니다.

Baggage claim 표시만 보고 쭈욱 따라가다보면 드디어 입국심사 하는 곳이 보입니다.

입국심사

입국심사 하는 곳이 보이는데 여기서는 All Passports 쪽으로 가서 줄을 선 후 입국심사를 합니다. 제 앞에 동료분께 간단히 방문 목적과 며칠 숙박할 건지 정도만 물어봤습니다.

간단한 입국심사 질문 답변입니다.

문 What's the purpose of your visit?

답 I'm here on travel.

문 How long do you to stay?

답 For 7 days

입국심사가 끝나고 직원분이 한국말로 인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 나네요.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긴 하나 봅니다.

수하물 찾기, 세관 통과

수하물을 찾고 세관을 통과합니다. 특별히 신고물품이 없어서 그냥 앞에 보이는 곳으로 나가서 오른편으로 꺾으면 됩니다.

세관을 통과하면 면세점이 나옵니다. 저는 저녁에 도착해서 더 늦기 전에 숙소에 들어가려고 그냥 지나쳤습니다. 조금 아쉽긴 했지만 배도 고프고 해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드디어 표지판에 Terminal1 표시가 보입니다.  표지판대로 또 따라가 봅니다.

Skyline 탑승

Terminal 1 via Sky Line 표시를 따라가면 Sky Line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Sky Line은 터미널 2에서 출발해서 Gates C를 지나 터미널 1에서 내리면 됩니다. 터미널2에서 탑승 후 2 정거장 지나서 내리면 됩니다.

바로 Sky Line이 와서 찍은 사진이 탑승 후 앞쪽을 찍은 사진만 있네요. 무인으로 운행하는지 운전하는 사람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민트색 RMV 티켓판매기 찾기

이제 민트색 RMV 티켓판매기에서 5.8유로짜리 S반 싱글티켓을 구입하면 됩니다. 사실 여기에서 조금 헤맸습니다.

Bahnhofe ST 표시가 있는 표지만 따라갔습니다. 2층으로 갔다가 길을 헤매고 직원에게 물어보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보니 드디어 민트색 RMV 티켓판매기가 보였습니다. 단거리용 티켓은 이 자판기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구입하면 화면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조금 헷갈릴 수도 있어서 설명해 드릴게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 티켓은 순서대로 이 글씨가 있는 버튼만 누르고 카드결제하시면 됩니다.

1. Single trip Frankjurt

2. Adult or Children aged 6-14

3. via ohne Umweg(첫 번째 버튼) - 편도 티켓

1번 플랫폼 S8 탑승

힘들게 티켓을 발권하고 S반을 타러 내려갑니다. 시내로 이동하는 경우 Gleis(=레일, 플랫폼) 1을 이용해야 합니다. 내려가자마자 기다리던 기차를 탔었는데, 1번 플랫폼에 도착하는 기차들은 프랑크푸르트 중악역으로 가는 기차들이라 오는 대로 타시면 됩니다.  정신없이 타느라 S반 사진이 없네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도착

S반에 있던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대략 4 정거장 정도 가면 중앙역이 나왔던 것 같네요. 약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중앙역이 엄청 커서 일단 플랫폼을 가로질러서 출구가 보이는 쪽으로 무조건 나갔습니다. 복잡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었는데요.

출처: 구글지도

플랫폼을 가로질러 나오면 사진에 보이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정문이 아닌 옆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숙소로 가려고 출구에 나와서 중앙역 정문이 있는 오른편으로 갔는데 공사 중이라 길이 막혀 있었고 노숙자들이 많아 위험해 보였습니다.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려면 바로 앞에 보이는 건널목을 건너면 됩니다. 그리고 숙소가 있는 방향으로 구글지도를 켜고 가시면 됩니다.

마무리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시내로 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보통 여행을 가면 공항에서 우버를 부르거나 택시를 타고 시내로 나가게 되는데요.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야간에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맞은편인 카이저 거리 입구와 중앙역 근처는 알코올중독자들이나 노숙자들이 있어 조금 무서웠던 기억이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이상으로 프랑크푸르트 공항 2 터미널에서 중앙역 가는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