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게장 맛집 정다운식당 후기

배워서 남주자

여수 하면 게장이 유명하죠. 여수 2일째 여행 점심으로 게장을 먹기로 했습니다. 지인에게 추천받은 식당 이름이 '정다운 식당'이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약간 오래되고 허름한 식당 이름 같아 보이는데요. 실제로 방문해 보니 웨이팅도 엄청났고 규모도 엄청났던 정다운 식당이었습니다.

 

목차

     

    정다운 식당


    •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마상포길 12 정다운식당
    • 영업시간 오전 10시 ~저녁 9시(라스트 오더 저녁 8시)
    •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 전화 0507-1349-0744
    • 애견/묘 동반 불가

     

    정다운식당 주차장

    정다운식당 주차장은 식당 규모에 비해 넉넉한 편이 아닙니다. 저는 주차장 근처에 차를 대고 기다렸다가 주차장에서 차가 나와서 운좋게 주차할 수 있었는데요. 주차장에서 안내하시는 분이 어디에 주차하라고 안내해 주시니 걱정하지 않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다운식당 예약

    아무 정보도 없이 여름 휴가철 월요일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 대기 시간이 1시간 30분가량 된다고 했습니다. 보통 식당 예약을 잘하지 않고 방문하는 편인데요. 정다운식당에 방문하시려면 캐치테이블 예약 필수입니다.

     

    만약 저처럼 예약하지 않았다면 식당 1층에서 전화번호 입력 후 캐치 테이블로 예약하면 카톡으로 대기 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팀 당 약 30분 소요된다고 예상하고 기다리면 되겠네요. 주말의 경우 보통 3시간 정도 웨이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다운식당 대기실

    주차 안내해주신 분이 대기실이 시원하고 좋다고 하셔서 대기실에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대기실이 넓은 편이고 에어컨도 빵빵해서 시원했습니다. 무엇보다 대기실 뷰도 좋아서 기다리는데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날이 좋으면 야외 평상 같은 곳에서 기다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층 식당

    순번이 되어서 드디어 식당으로 입장했는데요. 식당은 2층에 있습니다. 

    계단으로 이용해도 되지만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3층에 루프탑이 있다고 하는데 아직 열지는 않은 것 같네요. 2층에 걸린 샹들리에가 엄청나게 큰 것이 인상적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통로로 따라가면 식당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뭘로 할까 하다가 추천 메뉴 2번인 갈치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꽃게정식과 차이는 꽃게탕이냐 갈치조림이냐만 다르고 그 외에 메뉴인 간장돌게장, 양념게장 등은 똑같습니다. 선호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운 좋게 창가 쪽 자리가 있어서 그쪽으로 앉았고요. 메인 메뉴인 갈치조림입니다. 처음에는 갈치가 두툼하지 않아서 별로일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맛있었습니다. 

     

    4인 기준 갈치조림 3인분에 공기 하나 추가해서 나온 차림상입니다. 처음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양이 얼마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한 번씩 리필이 되니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물럭만 쪼금 별로였고 그 외에 반찬과 음식은 다 맛있었습니다. 추천해 주신 지인께 역시 안목이 있다고 감사의 카톡을 하나 날려드렸습니다. 

     

    1층에는 이런 홍보 입간판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카운터에 말씀하시고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마무리

    정다운식당은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조금 있으니 참고해서 일정에 넣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부모님들 모시고 식당에 방문하신 분들이 많아 보여서 좋아 보였는데요. 저도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한번 더 방문해보고 싶네요. 

    가족들끼리 또는 부모님 모시고 하는 여행 맛집으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정다운식당 방문후기였습니다. 식당 예약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