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카페] 경주교촌 한옥마을 카페 사바하 후기

배워서 남주자

최근 경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맛집과 좋은 카페들이 참 많았는데요.
그중 양동마을 안에 있는 카페 사바하라는 괜찮은 카페가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카페 사바하

경주 교촌 한옥마을과 어울리지 않은 특이한 카페처럼 보입니다.

사바하라는 단어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범어 진언*의 Svaha를 한자로 음차한 것으로, '잘 말했다'라는 뜻입니다.
보통 진언의 뒤에 붙여 '~이/가 이루어지소서'라는 뜻을 표현합니다.
기독교의 '아멘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까요?
참고로 '진언'은 석가의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경주 교촌한옥마을'을 검색하고 가면 되고, 길가에 몇 대 주차된 곳이 있습니다.
저는 그곳에 주차하고 다녀왔습니다.
강가를 따라 쫌만 올라가면 보입니다.

일단 입구에서 인증샷 하나 날려주고 갑니다.
사바하라는 카페명과 해골 모양이 잘 어울리네요
은근히 한옥 대문과도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멋집니다.
이런 마당을 가진 집에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문 안으로 들어가서 본 모습입니다.
소나무 조경이 참 예쁘네요.

카페 사바하 메뉴입니다.
가격대는 뭐.... 요즘 대부분 이러니 딱히 비싸다고 하기도....ㅋ

주문하는 곳 왼편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완전 빨간 조명으로, 카페 이름인 사바하와 잘 어울립니다.
분위기 완전 섹시하네요.ㅋ

실내를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카페 테마가 해골인가요?
음.... 한옥마을에 이런...곳이...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 있는 곳에 앉으면 야외 모습이 시원하게 보입니다.

또 다른 곳은 여러 가지 피규어들을 전시해놨군요.
개인적으로 저런 피규어들을 수집해보고 싶지만,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드는 취미인 것 같아요.
눈으로 보기만....ㅋ

침대도 있네요.
설마 눕지는 못할 것 같고, 걸터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을까요?ㅎ

왕이나 왕비가 앉을 법한 커다란 의자도 놓여있습니다.
잠시 앉아서 그 기분을 한번 느껴보고요...ㅋ
옆에 걸린 그림도 참 감각적이네요.

저는 야외 조경이 멋지게 보이는 곳에 앉았습니다.
시원시원하니 좋네요.
저 옆에 조그만 분수가 하나 나와주면 금상첨화일 것 같은...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소파를 좋아하지만, 실제로 앉아보면 딱딱합니다.
그래서 막상 구입하지는 않는다는...ㅋ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커피와 레몬에이드, 소프트 아이스크림....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한옥마을을 구경하다가 잠시 쉬었다 가도 괜찮겠네요.

음료를 다 마시고 바깥으로 나오니 이런 귀여운 간판이...
상하목장 유기농 생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시그니쳐 메뉴인가 보네요.
어쩐지 맛있더라니...

사바하라는 이름을 보고 약간은 특이할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괜찮았던 카페였습니다.
한옥마을 구경하고 한 번쯤 들러서 쉬었다 가기도 괜찮겠네요.

이상으로 경주교촌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 사바하 후기였습니다.
2020.10.13 - [일상노트] - 전북 고창 당일치기 여행, 상하농원 무료입장 후기입니다.
2021.07.20 - [일상노트] - 대명 소노벨 경주 패밀리 취사형 여행 후기와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