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그린델발트 터미널역 - 화장실, coop, 기념품샵, 아이거 익스프레스

배워서 남주자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은 2019년 12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2020년 12월에는 그린델발트와 클라이네 샤이덱을 경유하는 기차보다 약 50분 더 빠른 아이거 익스프레스 케이블카가 개통되어 운행중입니다. 베른 오버란트선의 기차도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에서 정차하며, 인터라켄 동역과 그린델발트까지 정기적으로 운행합니다. 

 

숙소가 그린델발트 터미널역 근처여서 숙박하는 동안 매일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을 들르게 되었는데요.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의 기념품샵과 coop, 융프라우로 가는 매표소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목차

     

    그린델발트 터미널역

    처음에 숙소를 그린델발트 터미널역 근처에 잡았을때 궁금했던 점이 그린델발트역과의 거리였는데요. 약 2km정도 떨어져 있어서 캐리어를 가지고 걸어다니기에는 조금 먼 거리지만 열차를 타면 4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열차도 자주 있는 편이라 편리합니다.

    인터라켄에서는 그린델발트에 가는 베른 오버란트선의 열차가 반드시 정차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인터라켄이나 그린델발트로 가는 열차를 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왼쪽 사진이 인터라켄 가는 열차가 가는 방향이고, 오른쪽 사진은 그린델발트로 가는 열차가 가는 방향입니다. 

     

    화장실

    그린델발트 터미널 플랫폼에서 지하로 내려가면 화장실, 기념품샵, coop, 융프라우 가는 익스프레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에 있는 화장실은 무료입니다. 스위스 기차역에 무료 화장실을 찾아보기 힘든데 불행중 다행입니다. 

     

    coop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에 있는 coop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빨리 문을 닫는 편이이고 매장이 넓은 편이 아니라 거의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린델발트에 있는 coop을 더 많이 이용했습니다.

     

    Top of Europe Shop 기념품샵

    그린델발트 터미널역 coop 맞은 편에 있는 Top of Europe Shop이라는 기념품샵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라켄에 있던 기념품샵보다 조금 더 퀄리티가 좋은 기념품들이 많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예를 들어 스노우볼이나 인형이 조금 예쁜 종류가 더 많았던것 같네요.

     

    다양한 종류의 스노우볼이 있습니다. 비싸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마그넷도 여기가 조금 더 예뻐서 마그넷도 몇개 구입했고요. 

     

     

    개인적으로 안사서 후회스러운 곰인형입니다. 9.8프랑이라서 가격도 괜찮은데 퀄리티도 괜찮고 너무 예쁘네요. 나중에 다시 스위스에 가게 되다면 꼭 하나 사서 둘째 아이한테 선물해주고 싶네요.

     

    집에 구입해온 마그넷과 스노우볼입니다. 제가 갔던 그린델발트와 융프라우 괘종시계 모양의 마그넷과 융프라우 모양의 마그넷으로 구입했습니다. 아인슈타인 마그넷은 베른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기념품샵에서는 스노우볼, 마그넷, 봉제인형 정도만 구입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거 익스프레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융프라우로 가는 아이거 익스프레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안쪽 공간은 넓은데 단체 관광객들이 오면 금방 도 복잡복잡해지긴 합니다. 

     

    융프라우 vip패스를 발급해서 아이거 익스프레스를 타는 곳도 있습니다. 아이거 익스프레스를 타고 올라가면서 그린델발트 터미널을 찍은 모습도 있는데요.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건물이 깔끔하네요. 

     

    마무리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이 그린델발트역과 헤깔렸었는데 4박5일을 매일 다니다 보니 익숙해졌습니다. 나름 인터라켄에서 그린델발트 가기 바로 직전에 있는 역이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이고,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에서 4분 정도 열차를 더 타고 가면  최종 목적지인 그린델발트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융프라우 가는 아이거 익스프레스도 탑승할 수 있는 곳이라서 숙소를 그린델발트 터미널 근처에 잡고 아이거 북벽을 보며 숙박하는 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스위스 그린델발트 터미널 근처 숙소 추천 Apartment Adele - GRIWA RENT 4박 후기

    스위스 그린델발트 터미널에서 융프라우요흐 가는 방법 총 정리

    반응형